보도자료 부방대 활동 보도자료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 불꽃감시단 출범
작성자 건강한사회
새롭게 뽑는 서울시 교육감
공정 투명 선거 위하여 시민들이 두 팔 걷고 나선다

2024년 9월 26일 18시 부정선거부패방지대(이하 부방대)는 경기대학교 서울캠퍼스 본관 대세미나실에서 10월 16일 실시되는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를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가 되도록 돕기 위하여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되는 불꽃감시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대회의실에 운집한 수백 명의 시민들 앞에서 행해진 기조연설을 통하여 황교안 전국무총리는 지난 수년간 치러진 대한민국의 공직선거들이 공정성과 투명서 또는 절차적 무결성에 있어서 국민의 의혹이 증폭되어 왔다며, 이번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에서야말로 공정하고 투명하며 누구도 의혹을 제기하지 않고 국민의 절대적 신뢰를 받는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우리 서울시민들이 두 팔 걷고 나서서 행동하고 봉사하는 시민참여선거의 귀범적 역사를 만들자고 포효하였다.

이어서 연단에 오른 조전혁 중도보수 단일화 후보는 이번 보궐선거야말로 그간 온갖 구설수에 휘말려온 진보성향 교육감들의 잔재를 털어내고 자라나는 미래세대에게 올바른 도덕관에 기초한 건전한 인재양성의 교육정책을 펼쳐서 서울시 교육을 세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교육시스템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히고, 불꽃감시단의 활동은 서울시민들께서 원하는 최적의 교육감이 선택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깊은 신뢰를 표시하였다.

발대식의 하이라이트로서 마련된 불꽃감시단 선서에서 이날 참석한 수백 명의 시민들은 아래의 선서를 제창하며 향후 20여 일간 펼쳐질 보궐선거에서 후회 없는 봉사를 하겠다고 다짐하였다.

하나, 불꽃감시단은 올바른 투표 개표 참관인 문화를 창달한다.
하나, 불꽃감시단은 자발적인 불법선거운동 감시 문화를 생성한다.
하나, 불꽃감시단은 공정하고 투명하며 무결한 선거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봉사한다.
하나, 불꽃감시단은 대한민국 공직선거의 건전성과 준법성을 수호하기 위해 경주한다.

위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불꽃감시단은 대규모 스케일의 서울시민 투표•개표 참관단 교육 및 조직을 실행하고, 공명선거 감시순찰단을 구성하여 후보자들의 불법선거운동 감시와 선거시설의 보안을 돕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발표하였다.

- 끝 -



2024년 9월 26일

부정선거부패방지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발:  디지털플랫폼연구소